ASP 테스트를 위해서 내컴에 테스트 계정,테스트디비를 생성하고 디비에 연결할려고 하면..

이따구 에러가 난다..


오류 형식:
Microsoft OLE DB Provider for SQL Server (0x80004005)
'test' 사용자가 로그인하지 못했습니다. 이유: 트러스트된 SQL Server 연결과 관련되지 않았습니다.
/include/db_conn.asp, line 6


결론 부터 말한다면 SQL서버 보안이 윈도우인증만 가능하기 때문..

그래서 결론은 SQL Server 및 윈도우즈로 변경하면 된다는거..


참고 문헌은 http://support.microsoft.com/kb/889615/ko



현상

Microsoft SQL Server 2000 또는 SQL Server 2005에 연결하려고 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LoginName>' 사용자가 로그인하지 못했습니다. 이유: 트러스트된 SQL Server 연결과 관련되지 않았습니다.

원인

이 문제는 SQL Server 보안 인증이 Windows만으로 설정되어 있고 다음 경우 중 하나에 해당할 경우에 발생합니다.
  • SQL Server 로그인을 사용하여 SQL Server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하려고 합니다.
  • 트러스트된 SQL Server 연결을 사용하여 Microsoft Windows 98 기반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SQL Server 2000 Desktop Engine(MSDE 2000이라고도 함)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하려고 합니다.
  • 서버에 연결할 충분한 사용 권한이 없는 Windows 계정에서 SQL Server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하려고 합니다.

해결 과정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발생한 현상에 따라 아래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십시오.
  • SQL Server 로그인


    올바른 Windows 로그인을 사용하여 SQL Server에 연결합니다. SQL Server 로그인을 계속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SQL Server의 보안 인증 모드를 SQL Server 및 Windows로 변경합니다. 보안 인증 모드를 변경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엔터프라이즈 관리자를 시작합니다.
    2. Microsoft SQL Servers를 확장한 다음 SQL Server 그룹을 확장합니다.
    3. SQL Server 및 Windows 인증으로 변경할 서버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른 다음 등록 정보를 누릅니다.
    4. SQL Server 속성 대화 상자에서 보안 탭을 누르고 SQL Server 및 Windows를 누른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5. SQL Server 서비스를 다시 시작할 것인지 묻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를 누릅니다.
    참고 SQL Server 2005를 사용하는 경우 엔터프라이즈 관리자가 아닌 SQL Server Management Studio를 사용하여 보안 인증 모드를 변경합니다.
  • Microsoft Windows 98 기반 컴퓨터에 설치된 SQL Server 2000 Desktop Engine(MSDE 2000)

    SQL Server 2000 Desktop Engine이 Windows 98 기반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 표준 SQL Server 로그인을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해야 합니다. SQL Server 2000 Desktop Engine을 Windows 98에 설치한 경우에는 Windows만 인증 모드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 사용 권한이 충분하지 않은 Windows 계정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SQL Server에 해당 Windows 계정을 추가한 다음 사용자에게 액세스 권한이 필요한 각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적절한 사용 권한을 부여해야 합니다. SQL Server 2000에서는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엔터프라이즈 관리자를 시작합니다.
    2. Microsoft SQL Servers를 확장한 다음 SQL Server 그룹을 확장합니다.
    3. 해당 서버를 확장한 다음 보안을 확장합니다.
    4. 로그인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른 다음 새 로그인을 누릅니다.
    5. SQL Server 로그인 속성 대화 상자에서 이름 상자에 해당 Windows 계정 이름을 입력합니다. 도메인 목록에서 이 Windows 계정이 속해 있는 도메인을 선택합니다.
    6. 데이터베이스 액세스 탭을 누르고 클라이언트에 대해 적절한 사용 권한을 설정한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참고 SQL Server 2005를 사용하는 경우 엔터프라이즈 관리자가 아닌 SQL Server Management Studio를 사용하여 보안 인증 모드를 변경합니다.

    참고 계정을 추가한 후 사용자에게 액세스 권한이 필요한 각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액세스 권한도 부여해야 합니다.
참고 가능하다면 SQL Server 인증을 Windows만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 정보

SQL Server 2000의 인증 모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다음 MSDN(Microsoft Developer Network) 웹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SQL Server 2000에서 연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827422  SQL Server 2000에서 연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DATABA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큐브리드 복사 cubrid unloaddb / loaddb  (0) 2018.03.30
MS-SQL 테이블 복사 쿼리  (0) 2011.03.02

+ Recent posts